道 대형 국책사업 발굴 잰걸음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3/24 [20:52]

道 대형 국책사업 발굴 잰걸음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3/24 [20:52]

 

전북도는 융복합사업·스마트기술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개념 대형 프로젝트 발굴을 위해 도 실국 및 전북연구원,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국책사업 발굴 포럼’이 분과별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각 분과별로 국책사업 발굴 포럼 운영계획(2020.3.3)에 근거해 포럼위원 구성 및 로드맵을 수립하고 25일을 기점으로 10월까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고 2022년 이후 국가예산으로 추진 가능한 사업 20건 이상을 목표로 발굴할 계획이다.


발굴 사업은 국가예산 500억원이상 투입되는 예비타당성 대상 사업으로 대형사업 발굴 강화를 위해 1,000억 이상 10건, 500억원 이상 10건 이상으로 사업비를 구체화해 발굴할 예정이다.
국책사업포럼은 융복합, 농업농촌해양, 문화관광콘텐츠, 지역개발SOC, 산업경제, 환경안전 6개 분과로 운영되고 각 분과별로 실국장이 위원장을, 전북연 연구위원과 실국 주무과장이 공동 간사를 맡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융복합시대에 걸맞는 트렌드를 반영 단위사업별 경계를 뛰어넘어 산업간 연계협력 강화를 통한 대형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해 정책기획관을 위원장으로 융복합분과를 신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도 실국의 적극적인 참여 독려 및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도 실무책임자로 운영 간사를 추가해  운영하고 매월 분과별 포럼 활동실적을 보고할 예정이다.


또한 발굴 아이템의 구체화 및 사업화 등을 위해 포럼위원 구성 시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전국적으로 전문가풀을 확대해 구성하고 본격적으로 아이템 발굴을 시작할 예정이다.
발굴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사업타당성 평가, 합동간담회, 세부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0월 최종 보고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다.


도 김미정정책기획관은“이번 국책사업 발굴 포럼 운영을 통해 최신트렌드를 반영한 신개념 대형 프로젝트 및 중장기 미래발전을 추동할 수 있는 차별화된 융복합 혁신과제를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