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비상대비 포괄안보 공동대응 업무 협약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7/09 [16:49]

호원대, 비상대비 포괄안보 공동대응 업무 협약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7/09 [16:49]

 

호원대학교가 비상대비(통합방위)와 포괄안보 위협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호원대학교를 비롯해 육군 제7391부대1대대, 여수해양경찰서, LIG넥스원(주), (재)경남테크노파크, 한국해군과학기술학회, 한국첨단기술융합학회 등 6개 기관에서 참여했다.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이면서 리아스식 해안으로 해안선이 복잡하고 해상에서 침투나 밀입국이 용이하다.

 

하지만 최근 급증하는 해안침투(밀입국) 대비 저출산으로 인한 경계병력 감소 등이 겹쳐 국가와 국민을 수호하기 위해 첨단 무인체계를 활용해야하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여수·광양항은 국가 주요산업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석유화학공단으로 내.외부 위협으로부터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히 경계해야하는 지역이다.  

 

최근 태안에서 발생된 보트를 이용한 밀입국사건처럼 국가중요시설의 위협에 대해 드론 및 무인 수상정을 적용해 상황을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한편 호원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을 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 외부 위협으로부터 공동대응을 위한 연구, 실제 현장 중심으로 무인체계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순정일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