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주세계소리축제 온라인 어린이 그림공모 대상작 공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8/28 [17:08]

2020 전주세계소리축제 온라인 어린이 그림공모 대상작 공개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8/28 [17:08]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온라인 어린이 그림공모를 진행하고 대상(전북도교육감상) 수상작을 공개했다.
 
이번 온라인 어린이 그림공모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_잇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음악과 세계, 가족과 이웃이 이어지는 소망이 담긴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어린이 그림공모에서 최고상인 전북도교육감상(대상)은 장현진 어린이(광주 광천초 6)의 ‘온택트, 코로나 시대의 마음을 잇다’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신예진(진안초 6) 어린이의 ‘태평성대’, 김주하 어린이의 ‘행복한 소리의 이음’, 우수상은 김예빈(새연초 6)의 ‘음악듣는 소녀’와 김채은(산성초 2)의 ‘울림, 온 세상을 넘어 너와 나를 ’잇다‘가 선정됐다.
 
소리축제는 어른들의 손이 닿지 않은 순수한 창작물을 기준으로 작품을 심사했으며 어린아이다운 순수한 상상력과 섬세한 표현력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대상 수상작은 새로운 시대, 변화된 환경에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이어지는 세계를 탁월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전북도교육감상(대상) 이하 본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9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하며 선정된 작품은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소리축제 공연의 무대 영상 장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본상 수상작 9점 외에도 특선 65작품, 입선 66작품이 선발됐다.
 
그림 심사를 담당한 이일순 작가는 “소리축제가 주최하는 그림 공모에 걸맞게 음악과 삶에 대한 아름다운 생각이 담긴 작품들이 많았다”며 “어린이들만이 생각할 수 있는 기발한 이야기가 담긴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한편 올해 소리축제는 오는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방송사와 유튜브와 페이스북 중계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축제 정보 및 어린이그림공모 수상 결과는 전주세계소리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