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김제 미니취업 박람회, 성공적인 마무리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10/26 [15:33]

2020 김제 미니취업 박람회, 성공적인 마무리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10/26 [15:33]

 

김제시가 일자리 중심의 시정운영 구축을 위해 김제여성새일센터를 중심으로 경력단절 여성 및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큰 희망을 주고 있다.

김제여성새일센터는 직업상담에서 직업교육훈련,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구직과 취업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종합 취업기관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과 개별상담을 통해 꾸준한 사후관리를 시행, 안정적인 일자리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 취업연계를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기회 제공과 기업체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매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참여 업체와 구직자간 1대 1 현장면접을 비롯해 구직상담 및 이력서 작성, 창업설명과 지문적성검사, 직업체험 활동, 이력서 사진촬영 및 면접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하는 대신 철저한 방역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명아이지(신성이엔지), 두원메디텍, 박씨네누룽지영농조합법인, 용지재가복지센터, 황금들녘을 포함한 5개 기업체가 참여했으며 다양한 성별, 나이, 국적을 넘나드는 구직자들이 몰려 열기가 뜨거웠다.

또한 30명이 넘는 구직자들의 채용이 확정되며 사실상 더 실속있고 알찬 소규모 박람회였다는 평이 잇따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해 면접을 진행한 ‘두원메디텍’ 인사담당자는 “기업체와 구직자들이 함께 시간을 나눈 좋은 기회였다.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김제시가 이렇게 시민들을 위해 힘써주시니 고맙다” 고 말했다

 

 

# 취업자 사후관리, 첫월급-Day

김제여성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의 사기진작과 직장적응을 위해 취업자 직장을 방문, 격려물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첫월급-Day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채용기업 관계자와의 대화를 통해 지속적인 고용유지, 기업체와의 친밀감 형성 및 여성친화적인 직장분위기 조성에 주력하는 등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기업체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기업체간 상생 발전을 위한 정보공유 및 새일센터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김제여성새일센터에서는 기업체 간담회,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기업체별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인턴 고용유지 방안, 경력단절여성의 적극적인 채용과 여성친화적 기업환경 조성 등 여성 취업율 제고 및 지속적인 고용유지를 위해 다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쳐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경력단절여성 및 구직자들의 취업알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채규곡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