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원광대병원, 공동 ‘비상대응체계’ 구축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11/24 [17:27]

익산시-원광대병원, 공동 ‘비상대응체계’ 구축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11/24 [17:27]

 


익산시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최고 수준의 방역망을 유지하며 원광대병원과 공동 비상상황실을 운영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24일 원광대병원 윤권하 병원장과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상황의 심각성을 전하며 시민들의 강력한 방역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정 시장은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윤 병원장과 함께 긴급 방역망 구축과 함께 현재 추진되고 있는 안전조치 등을 설명했다.


익산시와 원광대병원은 지난 18일 이후 현재까지 총 5,025명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실시해 코로나19 검사를 모두 완료했다.


그 결과 41명이 양성, 나머지 4,984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 가운데 10명은 원광대병원 내 병원 의료진과 직원, 환자, 보호자, 퇴원환자까지 총 3,627명에 대한 검사를 진행해 양성 판정을 받은 사례다.


원인별로 살펴보면 원광대병원 관련 25명, 병원인근 식당가 13명, 타 지역 접촉자 3명 등으로 이로써 지역 누적 확진자는 61명으로 늘었다. 
 
시는 지역 내 추가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행정력을 총 동원해 보다 강력한 방역망을 구축하고 있다.


지난 22일 원광대병원에 코호트격리 행정 명령을 통보했으며 행정 명령에 따라 원광대병원은 62, 71병동을 내달 5일 24시까지 일시적으로 폐쇄하고 해당 구역에 대한 이동 제한과 출입을 전면 금지했다.


이와 함께 젊은층 감염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지난 주말 젊은층 밀집 지역으로 분류되는 대학가와 모현동, 영등동 권역의 음식점과 카페, 술집 등 1천700여곳에 대한 전체적인 소독작업을 완료했다.
 
보건소는 신속한 코로나19 전수 조사를 지원하기 위해 상황 종료 시까지 일반 업무를 중단했으며 선별진료소를 보건소에 2곳, 익산 종합운동장(팔봉동)에 1곳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전 직원이 종교시설과 음식점 등에 대한 점검에 투입돼 방역수칙과 마스크 미착용 등 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법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 22일부터 모든 체육시설과 교육 프로그램을 중단했으며 긴급돌봄을 제외하고 아동복지시설도 임시 휴원에 돌입하도록 조치했다.


윤 병원장“결과적으로 병원에서 코로나19가 시작돼 확산된 것에 대해 병원장으로서 시민들께 송구하다”며“이번 사태를 계기로 엄격하게 강화된 검사를 통해 병원 내 감염자가 없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정 시장은“보다 강력한 방역망 구축을 통해 추가 n차 감염을 차단하고 있으나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절실하다”며“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방역망을 유지하며 침체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원대책도 함께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최두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