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선 7기 다문화 이해 정책 강화 나선다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1/26 [16:29]

고창군, 민선 7기 다문화 이해 정책 강화 나선다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1/26 [16:29]

 

유기상 고창군수가 지역공동체 화합을 위한 ‘다문화이해’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다문화가족과 결혼이민자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군민과 상호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유기상 군수는 민선 7기 핵심공약으로 ‘더불어 잘사는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 운영’을 약속하고 활발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태국, 러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일본 6개국 출신 결혼이민자 강사들이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각 나라별 놀이.공예.의상체험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많은 교육기관에서 수업을 신청해 활발한 강의활동을 펼쳤고 관공서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에서 60차례 1801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라의 소식과 문화를 전파했다.

 

올해도 17차례나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25일에는 고창지역아동센터를 찾아 태국의 문화와 음률체험을 진행하며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져 사는 세상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사업수행기관인 고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대원스님)은 “다문화이해프로그램 수업을 통해 조금이나마 자연스럽게 타국의 문화를 이해해 이웃에 살고 있는 다문화가족과 이주민들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익희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