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청년들의 창업 지원에 탄력 받았다’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1/27 [17:28]

무주군, ‘청년들의 창업 지원에 탄력 받았다’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1/27 [17:28]


무주군이 무주지역 청년들의 창업을 돕고 일자리 창출로 지역정착 기반을 마련하게 될 ‘무주다운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 공모(고용노동부)에 선정됐다.

 

이는 무주군이 올해 군정설계에서 제시한 7대 프로젝트인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대응’ 정책과도 걸 맞는 쾌거다.

 

이로써 무주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들의 창업에 사용될 국비 6, 500만원을 지원 받게 돼 무주지역 청년들의 창업 지원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에 군은 2월 중 무주군청 홈페이지에 무주다운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년 7명에 대한 모집 공고를 거쳐 선발할 계획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이 대상이다.

 

또 군은 2월 중 72시간 정도의 기본창업교육, 창업 역량강화와 창업 아이템 개발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후 연내까지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2021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컨소시엄 협약을 맺은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에서 실시한다.

 

군은 이들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마친 후 창업적격자 3명을 다시 선정하고 창업공간 조성시 사무실 임차료와 공공요금, 홍보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무주지역의 비경제 활동을 하는 청년들에게 창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취업기회 제공을 통한 지역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정을윤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