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44회 학위수여식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2/09 [16:13]

전주비전대학교, 44회 학위수여식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2/09 [16:13]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는 9일 전주비전대 대강당에서 총장과 학과교수, 학생 대표 및 수상자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졸업하는 학생은 모두 1,335명(전문학사 1,079명, 학사 256명)이다.

 졸업식은 코로나19로인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행사 진행 시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및 마스크 착용상태를 철저히 유지했으며 행사 후 행사장 방역을 철저히 시행했다

 전주비전대 학사지원처에서는 졸업식을 유튜브로 생중계해 졸업식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배려했다.

 이번 졸업식에는 이미라(신재생에너지공학과 학사), 박진원(전기과 전문학사) 학생이 대표로 학위증을 받았으며, 우수한 성적을 뽐낸 이다진(물리치료학과), 이은서(미용건강과) 학생 등이 각각 이사장상, 총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졸업식에는 4년제 대학을 다니다가 전주비전대 기계과에 재입학해 올해 2월 졸업 예정인 신나라 학생(30세)이 포스코에 합격해 눈길을 끌었다.

 신씨는 “오직 취업을 위해서 시간을 거슬러 다시 전주비전대에 들어와 여러 고민과 걱정이 많았지만 전주비전대의 취업전략에 맞춘 포스코 준비반에 들어가 자기소개서 작성, 인적성 시험, 모의 면접, 기 취업자의 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면서 원하던 대기업인 포스코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홍순직 총장은 "여러분도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을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그 분야의 전문가를 넘어서 세계적인 성공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역군으로 우뚝 설 졸업생 여러분들을 아낌없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비전대학교는 학과별 졸업식을 희망하는 학과에 한해 학과장 재량으로 9일부터 14일까지 분산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염형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