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특산물 유통대책 매뉴얼 재정비등 유통환경 조성 강화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4/14 [16:00]

장수군, 농·특산물 유통대책 매뉴얼 재정비등 유통환경 조성 강화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4/14 [16:00]

 

장수군이 주요 농·특산물의 가격 하락에 따른 피해 확대 방지를 위해 ‘농·특산물 유통대책 매뉴얼’을 재정비하고 사과·한우에 대한 추가 대책을 마련하는 등 유통환경 조성 강화에 나섰다.

 

14일 군에 따르면 이번 농·특산물 유통대책 매뉴얼은 농산물 가격 하락에 따른 농가 피해 최소화와 가격 하락 사전 대응·관리 행정 강화를 기본 방침으로 △가격하락 예상 단계부터 철저한 대비 △피해 우려품목에 대한 반복점검 및 지속 보완 △가격 하락에 대한 행동요령 및 실시간 가격 등락 정보 실시간 파악 △민간단체·유관기관 등과 협약체결 및 적극 협업 △통합마케팅 조직과 협조를 통한 즉시 대응 △유통판매 대응계획 작성 등 위기 상황 대응 철저를 원칙으로 수립했다.

 

군은 군수를 본부장으로 한 유통 판로 대책 본부 및 8개 주요 업무도를 편성하고 단계별 비상근무 체계를 수립했다.

비상대응 방침은 준비단계와 보강단계(사전대비단계), 비상단계(1단계), 비상단계(2단계), 정리단계 등 총 5단계로 준비단계에서는 농축산유통과의 총괄로 주요 농산물 동향 및 도매시장 유통 상황을 파악해 주 출하기 판매 방해 요소 및 가격동향을 예측한다.

 

이번 유통대책을 통해 군은 안정된 유통체계를 갖추고 팔기 좋고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유통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유통대책을 통해 농민들이 피와 땀으로 재배한 장수군 농·특산물이 제값으로 유통되는 것은 물론 전국에서 사랑받는 장수 농특산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돈 버는 농업·농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송병효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