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수상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11/16 [15:38]

제32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수상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11/16 [15:38]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 학생들이 ‘제32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에서 본선 결선에 진출해 ‘소년 만화’, ‘그런 하루’, ‘Spill’ 자작곡으로 총 3관왕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고 유재하를 기리며 지난 32년간 한국대중음악계에 방시혁, 유희열, 조규찬, 김연우, 루시드폴 등의 걸출한 뮤지션들을 배출해낸 국내 유일의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다.

 

올해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는 참가한 487팀 중 1차는 온라인 심사, 2차 실연 심사를 거친 40팀에서 최종 10개의 팀이 본선에 올랐다.

지난 13일 CJ 아지트 광흥창에서 작사가 김이나의 진행으로 라이브 본선 무대를 진행했고 유튜브 아지트라이브 채널에 온라인 생중계 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 2학년에 재학 중인 싱어송라이터 전공인 김승주 학생이 자작곡인 ‘소년 만화’ 로 최종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기타리스트 김경찬(졸업-기타전공)과 드러머 김은찬(4학년 재학-드럼전공) 학생은 ‘Red C’ (홍해)라는 2인조 락 밴드로 참가해 금상을 수상, 2학년 재학 중인 작곡 전공 나지현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차준호 실용음악학부장은 ”우리 대학 실용음악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권위 있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큰 성과를 내게 돼 기쁘다. 앞으로 더욱 성장해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도 많이 받는 싱어송라이터가 되기를 응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는 작곡, 보컬, 연주, 뮤직프로덕션, 프로페셔널뮤직 총 5개 전공의 교육과정을 통해 우리나라 대중음악, 방송, 인디밴드,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뮤지션을 비롯해 음악시장을 선도하는 감각과 창의력을 갖춘 실용음악 분야의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호원대 강희성 총장은 "고 유재하 음악경영대회는 전국적으로 크게 알려진 대단위 대회임에도 본교 학생들이 나란히 대상과 금상 등 동상을 차지하게 된 것은 관계자는 물론 학생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며" 이제는 호원대 예체능계가 전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유망대로 성장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순정일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