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good job' 현장 채용 연계캠프 운영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11/30 [17:12]

전주비전대학교, 'good job' 현장 채용 연계캠프 운영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11/30 [17:12]

 

 전주비전대학교가 29일부터 30일까지 전주에 위치한 왕의지밀 호텔에서 미취업자 11명을 대상으로 “good job” 현장 채용 연계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취업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취업(채용)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연계캠프는 기업들의 채용경향을 살펴보고 기업분석 방법을 익혀 취업전략을 수립하는 내용으로, ‘학생 인성과 역량’, ‘직무 중심 자소서 작성’, 그리고 ‘면접컨설팅’으로 구성됐다.
 또한 2일차 캠프는 면접 심화교육을 실시해 면접 프로세스, 면접 자세, 1분 스피치 등을 익히고 주요 기업의 현장면접(삼성중공업, 원진알미늄, 케이넷, 예건, 초코빈)이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사회복지경영과 김수민 학생은 “취업에 대한 막연함으로 답답했는데 캠프에 참여하면서 구체적으로 전략을 세울 수 기회를 갖게 되었고,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에 대한 현실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심훈 취업지원처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한 미증유의 어려운 취업시장 환경에서 이번 취업캠프가 취업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을 거라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전주비전대만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성실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염형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