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을 들여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8/20 [09:32]

좋은 습관을 들여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8/20 [09:32]

 

 

 

좋은 습관이 좋은 인생을 만든다.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은 하늘과 땅 차이다. 어려서부터 좋은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 한다. 습관을 대수롭게 여겨서는 안 된다. 부모는 자녀가 어렸을 때부터 좋은 습관을 들이도록 잘 지도해야 한다.

 

물론 자라면서 스스로 좋은 습관을 갖도록 노력하는 일이 중요하다. 좋은 습관보다는 오히려 나쁜 습관에 중독되기 쉽다. 좋은 습관과 좋은 버릇을 가지기 위해서는 익숙해지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잘못 익숙해지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말 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하다. 욱하는 성질도 빨리 버리자. 술을 좋아하는 것도 절제해야 한다. 받는 것보다 주는 데 서슴없도록 하자. 네 탓하지 말고 내 탓임을 먼저 깨닫자.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습관은 자신도 모르게 어떤 형태로 무의식중에 나타나는 행동이다. 다른 사람을 무시하는 습관도 금물이다. 항상 꿈을 꾸고 꿈을 키우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금전 약속은 철저히 지키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이성 교제는 자연스럽고 유쾌하게 하도록 하자. 쾌락의 노예가 되면 망가진다.

 

누구에게나 저마다 한두 가지의 습관이 있게 마련이다. 좋은 습관도 있고 나쁜 습관도 있다. 좋은 습관이 성공을 이끈다. 좋은 습관은 자신감을 갖게 한다. 좋은 습관은 성공의 윤활유가 된다. 좋은 습관은 실패의 자리에서 일어 설수 있는 의지의 지팡이가 된다.

 

그러나 나쁜 습관은 실패로 이끈다. 패배감을 키운다. 나쁜 습관은 일어설 용기마저 사라지게 한다. 좋은 습관은 좋은 인격을 만들고 나쁜 습관은 인격을 떨어뜨린다. 나쁜 습관은 과감하게 버려야 한다.

 

성공적인 삶을 산 사람들은 모두 좋은 습관을 가졌다. 나쁜 습관은 기르기가 쉽지만 좋은 습관은 기르기가 어렵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사물을 보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일상의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길러야 한다. 인생의 성공은 반드시 좋은 습관에 달려 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정복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