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고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창수협, 직거래미디어포털 사업 추진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5/05/11 [00:07]


고창수협이 농어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직거래미디어포털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고창수협은 최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가 주최하는 IYOC연맹 5개년 사업인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사업' 실행계획 및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유통혁신건설도구의 이해와 활용방안에 관한 설명회를 가졌다.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사업은 △제도적으로 보호 받고 있거나 보호 받지 못하고 있는 한국의 유산을 발굴·조사해 창조적으로 계승·발전시키는 사업 △2013년 의무화 교육사업인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저변확대를 위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보고, 듣고, 체험하고, 배우는 맞춤형 `나의 장래희망` 직·간접직업진로체험학습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유통혁신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고창수협, 고창부안축협, 고창농협은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사업을 통해 고창의 바지락·김·풍천장어를 한국의 유산으로 인증 신청해 선정과정을 거쳐 인증과정을 거치고 있다.
한국의 유산으로 선정된 개인, 단체, 기업, 기관은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로부터 ICT기반구축모형지원사업을 신청 할 수 있다.
ICT기반구축모형지원사업은 인터넷 도구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키워드등록 및 사이트검색등록과 고객관리프로그램을 연계, 홍보의 장을 확대하는 솔루션이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솔루션 관리를 지원받는다는 것이다.
고창수협의 배한영 조합장은 “조합원을 대상으로 시작해 고창군민들의 실익증대를 목표로 자립형수익창출모델구축사업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수협 INOUT(www.inhiout.kr)을 대한민국 대표 직거래유통도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신익희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05/11 [00:07]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