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용 도의원 "의원 간 조율 타협 혼신의 힘"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7/01/19 [00:41]

송지용 도의원 "의원 간 조율 타협 혼신의 힘"

새만금일보 | 입력 : 2017/01/19 [00:41]


“동료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수행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는 것이 최우선으로 할일 이고 의회 내 다선의원과 초선의원들이 조화를 이뤄 상호 신뢰하고 화합과 소통할 수 있도록 조율·타협하는 일에 전력 다하겠다.”
도의회 운영위 송지용(완주1)위원장은 이렇게 올 한해 운영위의 역점 포인트를 밝혔다.
송 위원장은“의회는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새누리당, 민중연합당 등 다당체제가 됐다.”며“특히 주요 현안추진 과정에서 의원들간 갈등관계가 아닌 건강한 긴장관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중재 역할에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고 강조했다.
그는“올해부터는 의회 상임위원회마다 추진하고 있는 해외연수와 관련해 투명성과 효율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며“이에 위원회별로 선정하던 여행업체를 총무담당관실에서 공개입찰을 통해 선정하도록 할 계획으로 내실을 기하기 위해 의원 개별 연수라든지, 특정 주제와 관련된 연수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방침이다.”고 톤을 높였다.
송 위원장은“그동안 의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거나 대내외 사정을 감안해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노력했고 행정사무감사시에도 의원들이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며“올해에도 도의회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하는 것이 제 임무라 생각하고 동료의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협의할 작정이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송 위원장은“올해에도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고 지역주민들의 의견과 전문가들의 견해를 듣고 도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전북도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문을 맺었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