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건강 프로그램 운영 눈길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6/21 [09:56]

퇴근길 건강 프로그램 운영 눈길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6/21 [09:56]

장수군이 직장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퇴근길 건강 프로그램과 금연상담소를 운영해 주목을 끌고 있다.
20일 장수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직장인의 저녁 있는 삶과 건강경쟁력을 높일 ‘퇴·근·길’(퇴근하고 근력 길러주기)프로그램과 금연실천을 돕기 위한 반딧불금연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개방시간 연장 요구도를 반영하고 일과시간 중 이용이 어려웠던 직장인 등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에도 참여자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았던 건강역량 강화프로젝트다.
2개의 프로젝트는 지난 18일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퇴·근·길’은 주 2회(화·목), 반딧불금연상담소는 주 1회(목) 오후 6시~8시까지 운영된다.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쉽지 않은 직장인들의 신체활동 부족 및 흡연으로 야기되는 각종 질환을 사전에 예방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퇴·근·길’은 시작 전 기초체력 및 체성분 측정과 대사증후군 검사를 통해 기본건강상태를 체크, 유산소성 체력 강화를 위한 인터벌트레이닝, 집에서 할 수 있는 동작 습득을 통한 홈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지지를 위한 심리 전문상담과 불규칙한 식생활 행태 개선을 위한 1대 1 영양 맞춤 상담도 마련됐다.
반딧불금연상담소는 낮 시간 금연클리닉 이용이 어려운 흡연자와 금연유지자에게 적극적으로 금연을 시도·지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2018년 제정·공포된 금연장려 조례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 금연 동기를 부여하고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063-352-8700)으로 문의하면 된다./송병효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