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 ‘스페셜멘토링’ 실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7/22 [09:19]

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 ‘스페셜멘토링’ 실시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7/22 [09:19]

전북도와 전북도 경제통상진흥원이 19일 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 사업 일환으로 도내 이전 공공기관인 국민연금공단과 한국국토정보공사를 탐방하는 스페셜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에 참여한 226명의 대학생 중 40명을 선발해 진행됐다.
스페셜멘토링 프로그램은 국민연금공단과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각 기관 소개 및 역할을 듣고 체험한 후 인사담당자와 선배취업자로부터 채용직렬 및 취업정보를 알아가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그 중에서도 기관 취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멘티와 각 기관 인사담당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에 호응도가 가장 높았다.
해당 기관의 채용과 직장생활노하우, 채용 시 필요로 하는 자격증과 요건, 채용단계 및 절차 등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 사업은 도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선배 취업자로부터 취업노하우 전수 및 취업고민 상담을 진행해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시작되었고 매년 200여명의 대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이번 스페셜멘토링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국민연금공단 취업이 목표였는데 이번 기관 방문을 통해 궁금한 점이 많이 해소됐다”며“남은 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 프로그램 역시 성실히 참여해 목표한 기관에 꼭 취업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형권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