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3일 (음력 11월 7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12/02 [15:28]

2019년 12월 3일 (음력 11월 7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12/02 [15:28]

 

▶ 쥐띠

현재의 편안함 보다는 미래를 위해서 지금의 고난을 거울삼아 위기를 넘긴다면 서서히 서광이 비치겠다. 친지나 친구 주변에 힘이 될 자 많으니 자존심 죽이고 대처한다면 무난히 성공의 길로 접어 들 듯.

   

▶ 소띠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으로 열심히 하고 있으나 시간이 가면서 마음에 부담이 간다. 그러나 용기를 가지고 힘써 일하라. 당신이 하고 있는 일 태양빛이 그대에게 빛나리라. 노력만이 번창할 운임을 알아야 할 때.

   

▶ 범띠

가족에게 상의도 없이 혼자서 하는 일은 투기 행위이다. 욕심을 내면 관재수가 따를 듯. 무슨 일이든 임시 변동으로 하려면 원망이 대단하니 확실한 계획을 갖고 임하라. 흐르는 대로 따르지 말고 소극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자신 있게 임하라.

   

▶토끼띠

눈앞에 이익은 적으나 겸손하게 덕을 쌓는다면 새로운 시기를 맞이하는 수. 모든 일은 마음에 갈등이 심하여 그 당시는 모르지만 지나고 보면 내가 왜 그랬을까 하는 후회 속에 나날을 보낼 수다. 동업은 삼가고 남쪽사람은 경계하라.

   

▶용띠

새로운 각오로 시작한 일 부진하다고 낙심 말고 확고한 계획만 서 있다면 이루지 못할게 없지 않을 듯. 성공을 하려면 자존심이 상한다 하더라도 굽힐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동쪽사람을 기다리면 좋은 소식 전해 올 듯.

   

▶뱀띠

과거에 있던 그 모든 것은 되풀이 하면 후회하니 흔들리는 마음을 잡고 모질게 처리함은 금상첨화가 될 듯. 이제 고난의 시기를 넘겼으니 쌓였던 감정을 정리하고 새 출발을 위해서 전진할 때. 원숭이 ` 소 ` 개띠가 힘이 되어 주니 용기 가져라.

   

▶말띠

마음도 분주하고 행동도 분주하니 이익도 많겠으나 지출이 더 많다.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감정을 억제하며 선의적 행동으로 처신하라. 모든 것은 혼자서 다 할 수 없는 일. 사람을 끝까지 믿고 임할 때 하는 일 순조로울 듯.

   

▶양띠
끊고 맺음이 확실하지 않으니 자기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남에게 의지하게 된다. 내 것은 저만치 놓고 남의 것만 생각하며 욕심을 내니 마음이 불안정 하여 다른 일까지 지연되는구나. 편안한 마음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원숭이띠

사랑한다는 그 말이 현혹되지 마라. 평생을 후회하고 원망하면서 자신을 학대하는 일이 생길 것이다. 비가 내린 후에 땀은 더욱더 굳어지듯 시련을 이기고 용기를 잃지 말고 자신의 중심을 지킬 때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겠다.

   

▶ 닭띠

인간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는 것은 욕심 때문이다. 마음을 비워라 자기의 본분을 망각한다면 망신수 또한 따르니 가정이나 직장에서나 애정의 난관을 극복하는 것이 문제임을 알고 남의 것을 크게 보지 말고 마음을 다스려라.

   

▶ 개띠

비록 마음이 품은 뜻은 크나 매사에 조급히 처신한다면 헛수고만 하는 수. 차분히 가라앉히는 마음가짐으로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라. 애정에는 자신감과 이해와 웃음으로 감싸주면 가정에 웃음꽃 피울 듯. 와인색으로 단장.

   

▶ 돼지띠

밖에 일도 중요하지만 먼저 정신을 집중시켜서 내실을 기하라. 애정으로 갈등이 심하므로 노이로제 현상 또한 우려되는구나. 모든 일은 나 혼자 만이 해결될 수 없는 법. 외식이라도 하면서 부부 대화로 풀어감이 현명할 듯.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행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