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문학 제19집 발간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12/03 [09:18]

정읍문학 제19집 발간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12/03 [09:18]

 

 

정읍문학회가 회원들의 주옥같은 작품들을 엮어 정읍문학 제19집을 발간했다.

김만권, 김인숙, 김철모, 노준철, 류승훈, 문순애, 송병섭, 양진희, 이성재, 이재형, 이창준, 정명성, Joy-Lee, 차영일, 최신림, 한정원, 홍진용 등의 회원작품과  초대시인들의 작품을 실었다.

특히 이번 19집에서는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을 5월 15일(황토현 전승일)로 제정한 것에 발맞춰 표지화를 김용련 작가의 작품 '전봉준은 왜'를 표지화로 했고 조광환 동학역사문화연구소 소장의 '동학농민혁명의 역사적 교훈'을 실어 정읍시민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7회 정읍사문학상 수상작인 이은희 시인의 시 '백운암, 석불입상에 기대어'와 정만진 작가의 수필 '이순신과 정읍사' 및 작품 심사평 등을 실었다.

아울러 전병윤, 김영일 시인의 작품과 허점곤 한시 작가의 작품을 초대시로 실었으며 비록 고향은 아니지만 정읍에서 여생을 즐기고 계시는 원로 송영택 시인과의 인터뷰를 기획해 내용의 다양화에도 힘썼다.

그러나 무엇보다 잘한 것은 젊고 유능한 신입회원들을 영입해 시, 소설, 수필을 망라하는 작품구성을 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할 것이다.

정읍문학회에서는 앞으로도 문호를 활짝 개방하여 젊고 유능한 신입회원들을 영입해 젊고 힘 있는 글들이 많이 실릴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황광욱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