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임직원 급여 1% 성금’ 전달식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1/17 [15:48]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임직원 급여 1% 성금’ 전달식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1/17 [15:48]



JB금융그룹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공동단장 임용택 은행장, 최강성 노조위원장)은 지난 17일 전북은행 본점 PB센터에서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동수)와 함께 이웃사랑실천 ‘임직원 급여 1% 성금’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 2천1백여만원은 전북은행 전 임직원의 급여 1%를 모아 마련됐고 향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소외계층 이웃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전북은행은 지난 한해 급여 1% 성금을 통해 도내 노인 및 장애인복지관에서 따뜻한 점심을 나누는 '사랑 한가득 주먹밥’,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유익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JB멘토링 문화체험’ 등의 사업들을 실시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은 “임직원들의 사랑과 정성으로 모은 성금이 도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쓰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금융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급여 1% 성금 이외에도 전 임직원으로 구성된 110개 봉사팀이 분기별로 환경정화, 복지시설봉사 등의 나눔 활동을 펼침으로써,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향토은행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박형권 기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