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로1216’ 에서 트윈세대의 꿈 펼친다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1/22 [09:28]

‘우주로1216’ 에서 트윈세대의 꿈 펼친다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1/22 [09:28]


시는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3층에 위치한 트윈세대를 위한 야호책놀이터 ‘우주로1216’을 청소년들의 감성이 담긴 아지트로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21일 밝혔다.
‘우주로1216’의 공간은 트윈탐험을 주제로 △소통을 위한 ‘톡톡존’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할 ‘쿵쿵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슥슥존’ △사색의 공간인 ‘곰곰존’ 등 4개의 경험존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적으로 창작의 공간 ‘슥슥존’에서는 3D펜, 각종 지류, 드로잉 도구, 다양한 만들기 재료 등을 구비해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에는 3D펜 강사가 상주해 자유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둘째 주와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에는 뜨개질 강사가 상주해 초급부터 중급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뜨개 굿즈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최고 수준의 촬영장비와 편집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동영상 제작실 ‘슥튜디오’에서는 원하는 영상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볼 수도 있으며, 비치돼있는 키보드(건반악기)와 기타도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책에 대해 알아보는 ‘우주로1216 보물찾기’는 책과 관련된 미션이 적힌 카드를 받아 직접 미션을 풀며 포인트를 적립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주로1216’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트윈세대들의 넘쳐나는 에너지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공간인 쿵쿵존의 경우 프로젝터, 스크린, 음향시설을 갖추고 있어 공연이나 밴드 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의 공연무대로 적극 활용하도록 활짝 개방할 계획이다.


시는 이와 함께 틀에 박힌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트윈세대들이 언제든지 시간에 제약이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패시브(자기주도) 프로그램을 공간 특성에 맞게 운영할 방침이다.
박남미 전주시립도서관장은 “‘우주로1216’이 트윈세대들을 위해 집과 학교처럼  일상의 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트윈세대의 다양한 경험을 위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보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세형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