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궁리유적전시관 ‘백제 왕궁 ICT 역사관’ 조성 공사로 휴관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4/16 [15:36]

왕궁리유적전시관 ‘백제 왕궁 ICT 역사관’ 조성 공사로 휴관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4/16 [15:36]

 
익산시 왕궁리유적전시관이‘백제 왕궁 ICT 역사관’조성 공사로 임시 휴관에 들어간다.

시는 전시관 내 ‘백제 왕궁 ICT 역사관’조성 공사를 본격 착수해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임시 휴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세계유산 왕궁리유적의 보존관리 차원에서 국비와 도비·시비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전시관 리모델링과 가상체험관 조성 공사도 함께 시행된다.

 

또한 전시물을 안전하게 이전하고 세계유산 도시 위상에 걸맞은 박물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 작업을 차질없이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관 내 이미 예정된 교육과 체험 행사의 경우 휴관 기간 상관없이 그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 이후 새로 개관될 주요 전시관은 역사전시실과 가상체험관, 발굴 체험실로 구성된다.

 

특히 역사전시실에서 선보일 '키네틱 실감 미디어 룸'은 국내 박물관에서는 최초로 구현되는 기술로써 백제 왕궁의 조성과정과 발굴 모습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가상체험관에서는 문화유산에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홀로그램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관람객들에게 과거 역사를 실제처럼 느낄 수 있는 생생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전북 최초로 조성하는 개방형 수장고는 관람과 문화유산 교육·체험이 가능한 전시형 수장고로 운영할 계획이다.

 

전시관 관계자는“휴관 기간 동안 방문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별도의 야외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며 “새롭게 조성될 이번 백제 왕궁 ICT 역사관이 지역주민들의 문화 자긍심을 높이는 멋진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왕궁리유적은 박물관 휴관과 관계없이 관람이 가능하다./최두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