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평생교육원, ‘아름다운 선거 짧은 글 공모전’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5/11 [17:19]

인재평생교육원, ‘아름다운 선거 짧은 글 공모전’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5/11 [17:19]

 

전북도 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전북도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성인 문해교육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선거 짧은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도내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들이 ‘선거를 주제로 한 일상, 경험 등’을 주제로 300자 이내의 짧은 글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전 교육을 희망하는 성인 문해교육 기관 10곳을 대상으로 선거.투표 절차 등에 대한 선거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 평가위원의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 총 29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은 전북선관위원장상과 온누리상품권 30만원의 시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은 전북평생교육원장상과 2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된다.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입선 20명 외에도 추첨을 통해 200명의 응모자에게 기념품(연필 5종 세트)을 증정할 예정이다.


수상작품은 도내 다중이용시설 15개소에 순회 전시해 아름다운 선거ㆍ투표 분위기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학권 전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성인 문해학습자들의 민주시민으로서 권리와 책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인 문해교육, 민주시민교육 전문기관으로서 도 진흥원과 선관위가 협업해 도민들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염형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