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서부권 다목적체육관’ 소통 행정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5/17 [15:54]

정헌율 익산시장 ‘서부권 다목적체육관’ 소통 행정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5/17 [15:54]

 

정헌율 익산시장이 최근 개관한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을 방문해 시설 현황을 살피고 시민들과 소통하며 현장행정을 펼쳤다. 

정 시장은 17일 코로나19로 취소된 개관식 대신 직접 현장에 나가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이용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어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제시한 의견을 시설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서부권역 다목적 체육관은 사업비 총 124억5,000만원이 투입됐다.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천719㎡으로 건립됐으며 △다목적 체육관 △수영장(25m×6레인) △헬스장 △다목적실(에어로빅, 요가 등) △노인 운동시설 등의 전문 체육시설들을 구축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은 모현동·송학동을 중심으로 인구가 급속히 늘면서 부족한 공공 체육시설 건립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의견에 따라 지난 2019년 5월에 첫 삽을 떠 지난 6일에 개관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정 시장이 취임 이후 직접 예산 확보부터 설계와 준공까지 많은 관심을 갖고 추진한 주민 숙원사업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그동안 개관을 기다렸던 주민들은“수영장, 헬스장 등의 체육시설 설치는 우리 서부권역 주민들의 바람이었다” 며 기뻐했다. 

정헌율 시장은 “시민들이 편안하게 즐기면서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이 생활체육의 거점시설로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하고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최영민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