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지역혁신사업 정책 자율과제 공모 선정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4/05/08 [14:58]

무주군, 지역혁신사업 정책 자율과제 공모 선정

새만금일보 | 입력 : 2024/05/08 [14:58]

 

 

무주군이 ‘2024년 지역혁신사업(RIS) 정책 자율과제 공모’에서 ‘지역산업발전  부문(태권도 분야)’에 선정됐다.  

(재)전북테크노파크와 JB지산학협력단이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는 지자체와 대학, 지역혁신기관 간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지역발전 및 현안 해결을 도모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해 전북특별자치도의 정주 여건을 개선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된 것으로 ‘지역산업발전’ 부문을 비롯한 ‘인력양성’과 ‘지역현안해결’, ‘대학경쟁력강화’ 부문에 올 한해 총 64억 원(지방비 포함)이 투입된다.    

전주대, 우석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무주군은 △‘태권도특별시 위상 정립을 위한 태권도 Hub 콘텐츠 활성화 사업’과 △‘태권락(樂) 퍼레이드를 통한 지역문화 확산과 지속을 위한 문화 창출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각각의 사업에 6천만 원씩 총 1억 2천만 원을 지원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전주대에서는 ‘태권도특별시 위상 정립을 위한 태권도 Hub 콘텐츠 활성화 사업’을 추진, △무주 특화 태권도 Hub 콘텐츠 거점센터 운영과 △반딧불축제 연계 태권도 상설공연 및 콘텐츠 개발, △반딧불-태권도 오감 체험, △굿즈 아이템을 발굴하게 되며 우석대는 태권도 공연을 넘어 ‘태권락(樂) 퍼레이드를 통한 지역문화 확산과 지속을 위한 문화창출 사업’을 통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태권락(樂) 연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태권락(樂) 퍼레이드 개최와 △태권락(樂) 퍼레이드를 주제로 국내외 퍼레이드에 참가, △야간 퍼레이드 관련 형광 물품을 개발하고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무주군과 협업할 계획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주군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서 태권도를 활용해 돌봄과 교육, 취업, 정주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혁신사업(RIS)을 통해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룸으로써 이제 자타가 공인하는 태권도시티 무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이는 무주가 당면하고 있는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는 경쟁력이 돼 지역에 넘치는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정을윤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